나의 비행 이야기

2025년 5월 6일 예봉산 활공장

비행하는 클라이머~ 2025. 5. 9. 18:27

연휴중 하루는 그나마 쫄일 수도 있으나 비행이 된단다..12시 비행공지다..
삼실에 다들 모여 출발..도착한 이륙장은 바람이 쎄지 않는다...
비행이 될려나....더미가 나가고 선배님들이 이륙하고....바람 좋을때 성수 선배님 덕에 이륙을 할수 있게 됐다..
쫄은 아니고..오늘은 버티는 비행을 해보자..버티는 연습 비행이 맞을꺼 같다..^^
 
이륙..기체 오른쪽이 살짝 접히긴 했으나 성공~~
 
비행..이륙 직후 이륙장 위에서 릿지로 고도를 올린후 버티는 비행을 했다..철문봉 위에서 고도를 올린후 버티기 또 철문봉 위에서 고도를 올린후 버티기...선배님들이 철문봉 위에서 비행을 하신다..나도 가보자~~욕심을 부려 본다..허나 난 고도가 낮아 철문봉 위에서 고도를 올렸어야 했는데..그러지 못했다..철문봉 오른쪽으로 낮은 고도로 들어가다 바람이 쎄 흔들리고 앞으로 전진은 안되고..다행히 선배님들 덕분에 무사히 빠져 나올수 있었고..일찍 비행을 마치란 성수 선배님 말을 듣지 않고 비행을 더하고 착륙장으로 고고~
 
착륙..그런날이 있다..착륙을 할수 없는 날이..오늘이 그날이다...착륙 하는데 30분이 걸렸고 다행히 무사히 착륙을 했다..^^
 
※ 이륙시 기체 오른쪽이 살짝 접혔다..바람이 북풍(오른쪽)에서 불었으나 정풍으로(서풍) 나갈려 하니 접힌거 같다..
물론 걸리진 않았으나 그런 부분까지도 계산을 해서 이륙을 해야한다..
항상 지적 받는 부분-조급함을 버리고 기체를 올려 돌아선후 안정을 시킨후에 이륙을 하자..반성중........
정풍으로 바람이 쎄서 전진이 안될때..정풍을 버리고 비행을 하자..그러면 조금씩 전진이 된다..
스피드바를 밟을시 완전 만세는 안된다..산줄이 바람에 날리지 않을 정도의 힘을 줘야 한다..
또한 스피드바를 밟을때 조금씩 힘을 가해 밟아 주어야 한다..갑자기 힘을 많이 가하면 기체가 앞으로 무너질수 있단다..조심하자..!!!!
이젠 초보를 벗어 날때가 됐다..써클링 할땐 주위를 살피고 내가 바람의 영향을 받아 밀릴수 있는거 까지 계산을 해야한다..그렇지 않으면 오늘같은(써클링 하다 다른 기체와 부딫치는일) 일이 또 생길수 있고 다칠수 있으니깐..

오른쪽 기체가 살짝 접힌 이륙 영상~
30분 동안 착륙장 위에서 헤매다 착륙 성공 영상~

https://youtu.be/bbEzYLArlXU?si=grpOBBu_lDPQVpqG

원치 않게 1시간 30분 비행을 해버린 비행 영상~(170회)